친구가 집들이 선물로 일리 커피머신을 사주었다. 커피 매니아인 것을 어찌 알고, 그리고 집에 캡슐커피머신 있었으면 참 좋겠다고 생각했던 마음을 어찌알고 이런 멋진 선물을 사주었다. 감사할 따름이다.
우선 기본 정보부터 설명하겠다.
일리 프란시스 Y3.2(블랙) : ILLY FRANCIS Y3.2(BLACK)
사용법은 사실 매뉴얼에 전부 다 나와있다. 하지만, 설명서를 보는 것이 또 귀찮지 않은가? 그래서 알짜배기만 설명한다.
1. 세척
(1) 물통에 물을 채운다. 플라스틱 뚜껑을 열고 그냥 생수를 부으면 된다.
(2) 전원을 켠다. 전원이 켜지면 앞에 두개의 버튼이 깜빡 거린다.
(3) 깜빡거림이 끝나면 커피캡슐이 들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컵을 대고 에스프레소 버튼(왼쪽 작은 컵 모양)을 누른다.
(4) 물이 나오면서 세척이 된다. (캡슐이 없을 때는 물이 많이 튀니까 주의)
(5) 위의 (3)번을 세번 정도 반복해서 세척을 해준다.
2. 샷 추출시간 세팅
기본 설정 시간은 23초 정도이다. 28초가 가장 맛있게 나온다는 말이 있는데, 샷 추출 시간을 조정할 수가 있다. 28초로 샷 추출시간을 맞춰 보자.
준비한 캡슐은 일리 클라시코 미디엄으로 아래에서살 수 있다.
싱글 플로우팩 [클라시코:미디엄] 100개입
일리카페 코리아
shop.illycaffe.co.kr:443
(1) 준비한 캡슐을 넣는다.
(2) 뚜껑을 닫는다.
* 커피 캡슐 넣는 법과 뚜껑 닫는 법
커피 캡슐은 뚜껑같은 모양이 위에 가게 넣으면 된다. 통이 안 닫아질 수가 있는데, 물통쪽에서부터 앞쪽으로 접어들어가 듯이 눌러주면 뒤에가 접히고 그 다음 앞이 접히는 방식으로 뚜껑이 닫히게 된다.
(3) 스탑와치를 옆에 두고, 시간을 재는 버튼과 동시에 에스프레소 버튼을 28초간 계속 꾹 누르고 있는다.
이제 다음부터는 에스프레소 버튼을 누르면 28초 동안 샷이 추출된다. 다른 시간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얼마든지 조절할 수 있다.
캡슐도 몇 종류 선물받았는데, 캔에 들어있는 것이 있고 이렇게 통에 들어있는 것이 있었다.
캡슐이 하나하나 진공포장되어 있다. 굉장히 고급 캡슐인 느낌.
마지막으로 아름답게 커피를 내리는 모습
"이제 커피는 집에서 먹는걸로 하자."
일리커피 덕에 사게된 다음 제품 리뷰 스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