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 모든 리뷰

모든 걸 가리지 않고 리뷰합니다.

제품 리뷰/생활 제품

샤워기 필터 교체 후기 - 코멧 홈 샤워기 헤드 필터

🧞‍♂️ 2021. 2. 14. 09:00

"샤워기 필터 교체 내돈내산 후기"

 

리뷰왕의 첫 포스팅이 샤워기 헤드에 관한 포스팅이었다. 이번에는 샤워기 필터 추천 및 필터 교체 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코멧 홈 퓨어 마이크로 필터 샤워기 : 샤워기 헤드 추천, 내돈내산 후기

집에서 사용하던 샤워기 헤드가 고장나서(부서져서 물이 새기 시작) 새로 샤워기 헤드를 교체했다. 필터가 달린 샤워기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던 제품으로 선택했는데, 특이한 점은 중간에 필터

review.wisentry.com

이 때 잘 쓰던 샤워기 헤드의 필터가 점점 누래지는 것이 느껴져 이번에 교체하게 되었다. 이거 뭐 필터 장사 너무 잘되는 것 아닌가 싶은데, 실제로 누래지는 것 보니 효과가 있는 것 아닌가 싶기도 하고 그렇다.

(이에 대해 잘 아시는 분 있으면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쿠팡에서 살펴본 코멧 홈 샤워기 헤드 퓨어 마이크로 필터. 3개에 9,650원이다.

 

이제는 나스닥 IPO를 앞두고 있는 쿠팡에서 구매했다. 쿠팡에서 3개에 9,650원이니, 하나에 3217원 꼴이다.

 

제품의 모습
열어보면 각각 하나씩 포장이 되어있다.
낱개 포장이 잘 되어 있는 모습

3개 각각이 낱개 포장이 되어있다. 하나에 두세달씩은 써도 되지 않나 싶다. 그렇지만 이 판단은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 각자 사진을 보면서 판단을 해보시기를 바란다.

 

교체 전 모습

샤워기 필터가 육안으로 뚜렷이 보일 정도로 누렇게 변해있다.

샤워기 필터가 육안으로 뚜렷이 보일 정도로 누렇게 변해있다. 이제 헤드를 빼와서 필터를 분리해보겠다.

 

분해하면 이런 모습이다.

분해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모습이 된다. 그냥 전부다 슥슥 돌려서 빼면 된다.

 

헌 놈과 새 놈을 비교해보도록 하겠다.

 

새 필터와 헌 필터를 비교한 모습

새 필터와 헌 필터를 비교해 보니 확연하게 차이가 드러난다. 엄청나게 누래진 것이 놀랍다. 수돗물이 깨끗한 줄 알았는데,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어쨌든, 이제 새 필터를 끼러 가보겠다.

샤워기 안에 필터를 넣은 모습

필터는 샤워기의 투명한 통 내에 위 사진의 검은색이 있는 부분이 위에 오도록 넣으면 된다.

샤워기 앞에서 본 모습

앞에서 보면 이런 모습이다. 그리고 맨 위에 샤워기 헤드를 빙빙 돌려서 조립해주면 끝!

 

"참 쉽죠?"

 

샤워기 조립까지 모두 완료된 모습

샤워기 조립하여 하얀 필터가 보이는 모습으로 돌아왔다. 이제 3217원짜리가 두개 남았다. 다시 또 누래지면 바꿔야지. 하지만 이제 필터의 노예가 된 것은 슬프다. 그래도 깨끗한 물 쓰는 것이 좋을 터.

 

이상 샤워기 필터 교체 후기 끝.